한국어

목회계획

  Today 0, Yesterday 0, Total 8
  • 2019년 목회계획
  • 부목사님
    조회 수: 0, 2019.01.25 17:01:01
  •  

    공중의 새들이 날아와 깃들이는 교회

    (마태복음 13:31-32)

     

    예수님은 하나님의 나라를 비유로 말씀하실 때 작은 겨자씨 하나가 큰 나무가 되어 공중의 새들이 날아와 깃들이는 모습으로 표현하셨습니다. 예수님의 비유처럼 교회 공동체는 하나님 나라의 시작이며 완성입니다.

    교회는 모든 사람들을 천국으로 인도하는 길잡이의 사명과, 보이지 않는 그 나라를 온전히 드러내는 거울의 역할을 감당해야 합니다. 우리 교회가 예수님을 닮은 한 사람 한 사람이 모여 따뜻한 믿음의 공동체가 된다면 공중의 새들이 날아와 깃들일 것입니다.

    경복교회는 힘든 삶에 지쳐 위로와 안식이 필요한 분들에게 주님과 동행하는 길을 보여주는 동시에 하나님 나라의 작은 숲이 되는 은혜를 함께 누리게 될 것입니다.

    2019년에는 따뜻한 믿음의 공동체를 세우는 일에 여러분들이 마음을 모아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 예배 : 영성의 숲을 이루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는 거룩한 예배입니다. 교회 공동체는 정기 예배(주일 9, 11, 주일오후예배, 수요예배, 새벽기도회)를 함께 드리는 믿음의 영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함께 예배를 드릴 때 동일한 목자의 음성을 듣고 하나 된 믿음을 공유할 수 있으며, 부름 받은 성도된 의무를 즐거움으로 감당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정기 예배의 의미를 새롭게 정의하고, 모두가 정기 예배를 통해 좋은 영성의 숲을 이루도록 도우려 합니다.

    특히 주일 11시 예배를 온가족 예배로 드려 어린이, 청소년, 청년, 장년이 함께 예배를 드리며 귀한 신앙의 유산을 전달하는 계기로 삼겠습니다.

        ◎ 헌신예배 매월 첫 주일 오후에 해당 기관의 헌신과 화합을 모아 준비된 헌신예배로 드릴 것입니다.

        ◎ 찬양예배 매월 셋째 주일 오후예배는 찬양으로 우리의 영성을 풍성하게 하는 예배가 되게 할 것입니다.

        ◎ 수요예배 매주 수요일 예배는 찬송과 기도와 말씀을 강화하여 큰 은혜를 누리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 구역예배 흩어져 살아갈 때도 매월 2회 구역이 모여 함께 예배를 드림으로 삶에서 공동체 영성의 꽃을 피우도록 돕겠습니다.

    (2) 교육 : 교육은 우리의 영성의 깊이를 더하게 할 것입니다.

        ◎ 성경공부 - /가을로 목회자가 주관하는 성경공부가 있을 예정입니다. 여러 주제로 믿음의 영역을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 구역장 교육 - 구역장들이 17개의 구역을 잘 보살피는 토대가 될 것입니다.

        ◎ 평신도 특강 - 다섯째 주일 오후예배 시간에는 경복사랑방이라는 평신도 특강을 준비하여 좋은 삶의 지혜를 함께 나누는 자리로 삼을 예정입니다.

        ◎ 교사교육 - 교회학교 교사들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여 교사들의 영성이 메마르지 않도록 도울 것이며, 교회학교 아이들에게 믿음의 영성이 심겨지도록 돕겠습니다.

        ◎ 교역자 계속 교육 교회를 잘 섬기기 위해 필요한 영성과 지혜를 함양할 수 있도록 계속 교육의 기회를 지원하려고 합니다.

        ◎ 기타 종로 시찰회 교육부 연합 모임, 전도학교, 묵상학교, 중보기도학교를 개설하여 신앙적인 삶을 살도록 돕겠습니다.

    (3) 행사 : 교회 행사는 예배로 이룬 좋은 영성을 드러내야 합니다. 교회력에 따른 정기적인 행사들(부활절, 추수감사절, 성탄절, 창립 64주년기념)을 잘 준비하여 풍성한 영성을 느끼는 행사가 되게 합니다.

        ◎ 전교인 야외 예배 자연에서 드리는 예배를 통해 온 성도가 하나가 되는 좋은 영성의 자리가 될 것입니다.

        ◎ 전교인 체육대회 함께 뛰고 부대끼며 몸과 맘이 하나 되는 기쁨의 자리가 될 것입니다.

        ◎ 강사 초청 예배 - /하반기에 강사를 초청하여 말씀으로 은혜 받는 자리를 마련할 것입니다.

        ◎ 작은 음악회 교회 내 음악적 달란트를 가진 성도들을 중심으로 작은 음악회와 디저트 나이트(Dessert Night)”를 준비하여 우리의 신앙을 지역주민들과 함께 나누는 전도의 장을 마련할 것입니다.

        ◎ 소그룹 모임 교회의 여러 소그룹들(신도회, 30플러스, 3040, 50플러스 등)이 다양한 방법으로 모일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4) 선교 : 선교는 하나님의 지상명령이며, 이를 통해 교회가 건강한 영성을 누리게 됩니다. 2019년 선교는 국내와 해외를 균형 있고 보편타당하게 나눌 계획입니다.
    우리 교회 안에 있는 영성이 선교를 통해 필요한 곳으로 흘러가 또 다른 열매를 맺는 좋은 순환구조를 이루도록 하겠습니다.

        ◎ 지역선교 - 교회 주변 지역과 시설을 돌아보고 도움이 필요한 곳을 선정하여 물질과 봉사로 돕는 선교를 할 예정입니다.

        ◎ 권역별 국내 교회 지원 - 미자립 및 개척 교회를 선정하여 장기적으로 교류하며 지원할 것입니다.

        ◎ 권역별 해외선교/선교기관 서울대병원교회, 한신대 신학대학원, 선교사, 선교기관 및 단체 지원

    (5) 관리 : 도심 속에서 영성과 평안함을 주는 교회가 될수 있도록 가꾸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배당으로 향하는 길과 주방 옆 공간 - 경건한 마음으로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돕고, 묵상하며 기도할 수 있는 공간 조성.

    전도와 쉼의 장소 - 이웃 주민들과 등산객들이 지나가고 쉬어가면서 교회와 하나님에 대하여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관리.

댓글 0 ...

태그
한국기독교장로회 경복교회. 서울시 종로구 필운대로13길 9(신교동), TEL.02-735-5809 FAX.02-737-3780
XE Login